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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스팸방지이용약관, 불법스팸메시지방지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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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투윈시스템(이하 ‘회사’라 칭함)와 고객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통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ㆍ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고 : 회사의 서비스 명으로서 고객이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 ㆍ 정보 등을 문자메시지, 멀티미디어메시지, 음성(일반전화, 휴대전화) 등 다양한 메시지 형태로 변화시켜 전송하는 서비스 및 고객이 제3자로부터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2.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법인 또는 개인
3.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4.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5.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6. 해지 : 회사와 고객 간의 맺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7. 아이디(ID) : 고객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8. 비밀번호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고객임을 확인하고, 고객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고객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9. 휴면아이디 :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
10. 스팸메시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11. 문자피싱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일정기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전자우편,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고객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고객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고객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 일부터 해지 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로 규정합니다.


제 2 장 고객의 이용계약 및 관리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⑤ 고객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⑥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⑧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7조[계약해지] 제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고객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는 고객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7 조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고객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고객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고객정보의 변경]

1. 고객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고객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에 접속하여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고객의 등록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5. 회사는 스팸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객지원팀을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객지원팀 연락처 : 1688-8056
6. 회사는 고객이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를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스팸 메세지ㆍ문자 피싱메세지ㆍ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세지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ㆍ운영 합니다.
10. 회사는 고객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제 11 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④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⑪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⑫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⑭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⑮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고객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고객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정보통신망법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은 스팸메시지ㆍ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 ㆍ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고객이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6. 본 조 제 5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 된 문자 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 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고객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2 조 [동의의 철회]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3 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4 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고객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문자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② 카카오 알림톡 대량발송 서비스
③ 카카오 친구톡 대량발송 서비스
④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ㆍ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고객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고객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시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특정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① 방송통신위원회 ㆍ 한국인터넷진흥원 ㆍ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 ㆍ 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② 고객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고객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시지로 신고하는 경우
④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스팸메시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⑤ 고객이 제11조[이용자의 의무] 5항을 위반하여 발신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한 경우
⑥ 고객이 본 약관에 명시된 고객의 의무를 위반하였거나 30일 이상 요금납부를 연체하였을 경우. 단 전월 이용금액을 미납한 상태에서 당월 이용금액과 전월 이용금액의 합계가 100만원이 초과 될 경우
4. 회사는 고객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스팸메시지 ㆍ 문자피싱메시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지]

1.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① 고객이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③ 방송통신위원회 ㆍ 한국인터넷진흥원 ㆍ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 ㆍ 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④ 제 11조[고객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제 16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⑥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고객이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3. 회사는 휴면아이디 상태가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되기 30일 전 전자우편으로 서비스 계약이 해지 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고객은 통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고객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공용 서비스 내에 게재된 게시물은 삭제 되지 않습니다.
6. 서비스 양도, 서비스 종료(폐업) 등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최소 60일 전에 고객에게 공지 및 통보 합니다.

제 18 조 [문자 발송량 제한]

회사는 고객의 아이디 당 야간 문자 전송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동창회 연락 등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전승인을 얻은 경우 발송량 제한 없이 발송 가능하도록 예외를 인정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고객이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고객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고객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고객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요금 등

제 21 조 [요금 등의 계산]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2.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 계약을 통하여 후납 할 수 있습니다.
3. 후납제 고객의 경우 월 최저사용료 1만원을 부과합니다.

제 22 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1. 고객이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2. 후납제에 한하여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고객은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 24 조 [요금 납입 및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하고,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익월 사용료에서 상계할 수 있습니다.
2 선결제의 금액 환불은 환불 요청일이 당월 1일부터 당월 15일까지인 경우 당월 25일, 당월 16일부터 익월 15일까지는 익월 25일에 결제 고객과 동일한 고객명의 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요금반환은 반환요청 금액이 최소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포인트로 지급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한 환불 요청 금액의 20%를 결제 대행 및 수수료로 차감합니다. 미사용 캐시에서 전환된 포인트의 경우 1년간 미사용시 전액 자동소멸 됩니다.
3. 선결제 시 이용한 납부방법(결제)의 취소가 가능하다면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결제 취소를 할 수 없거나 결제한 납부방법과 동일한 납부방법(결제)으로 결제금액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결제 취소 및 환불 시 필요에 따라 가입고객증명서류(신분증, 결제영수증, 통장사본 등)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카드 또는 실시간계좌이체 환불 취소 진행시 현금 환불이 아닌 결제 취소로 진행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25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연속 2시간 이상 이용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배상합니다.
① 건수별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발송신청 하였으나 발송 완료되지 않은 서비스 또는 수신되지 않은 서비스 이용요금의 2배를 배상합니다.
② 기간별 요금을 부과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1일 요금 분에 서비스 제공 중지 일을 곱한 금액의 2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일 미만인 경우에는 1일로 합니다.
③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이 지불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고객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④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⑤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6.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7 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 부 칙 *

이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서비스이용약관 버전번호: ver.20240101
서비스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4년 01월 01일
서비스이용약관 공고일자 : 2024년 01월 01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초 회원가입 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 필수정보 
개인 회원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법인 회원 사업자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인증번호, 이메일,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나. 선택정보
법인 회원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선택항목을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유료 서비스 이용 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나. 계좌이체 결제시 : 은행명,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이메일, 이동전화번호 등
다. 후불 결제시 : 은행명, 취급지점,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등
라. 계좌자동이체 신청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이메일, 이동전화번호 등
마. 전자세금계산서 신청시 : 주민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 이동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이메일 등
4.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경우 및 관계 법령 준수를 위해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보, 아이핀 정보, 본인확인 값(CI)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나. 수탁업체로부터의 제공
다. 생성정보수집 툴 등

③ 회사는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2.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전,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제3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이 사전에 동의 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4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NHN KCP(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아이핀인증, 휴대폰본인인증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주)다우데이타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결제 승인/매입 업무대행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고객이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번호, 사업자명,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주소, 업태, 종목, 메시지 발송용 이름, 주소, 긴급연락처, 팩스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결제기록
2. 보존 근거 : 회원 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부정 이용 방지, 불법적 고객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3. 보존 기간 : 회원탈퇴 후 6 개월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이상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나. 보존기간: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3년
5.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6개월
6.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가.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기간: 6개월
7. 웹사이트 방문 기록
가. 보존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나. 보존기간: 3개월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가.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됩니다.
나. 상기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가.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나.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7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언제든지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하여는 개인정보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하여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고객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웹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②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고객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고객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나.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영업 양수 등의 통지]

회사는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고객에게 관련 내용으로 다음의 항목을 통지합니다.
1.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 합병 또는 상속의 사실
2. 권리, 의무를 승계한 자의 성명, 주소, 연락처


제11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름 이재성
전화 010-6524-2486
이메일 sung-j2@hanmail.net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 수사단(cyberid@spo.go.kr/ 02-3480-3571)
다.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www.ctrc.go.kr/ 국번 없이 182)
라.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02-580-0533~4)


제12조 [링크 사이트]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가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3조 [기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 ver.20240101
시행일자 : 2024년 1월 1일
공고일자 : 2024년 1월 1일

스팸방지 이용약관 동의 [필수]

제1조(용어 정의)

① 일반적으로 “스팸”이란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② “불법스팸”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함)을 위반하여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③ “전자적 전송매체”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부호·문자·음성·화상 또는 영상 등을 수신자에게 전자문서 등의 전자적 형태로 전송하는 매체를 말한다.

제2조(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스팸을 전송하여서는 안되며, 불법스 팸을 전송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고객은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고객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해선 안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⑥ 고객은 “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의 2”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발신번호 사 전등록 등을 위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완료하고 이에 따라 사전에 등록 받은 발신 번호로만 메시지를 발송해야 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련 법률에서 허용한 예외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제3조(회사의 의무 및 권한)

① 회사는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서비스의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및 이용자 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 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거부조치 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계약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정보 통신망법 제50조 또는 제50조의 8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해관계인에 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미리 알리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거부조치 후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스팸으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하여 ‘스팸차단(필터링)’부가 서비스를 통해 해당 문자 및 음성호가 수신되지 않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스팸 전송자 적발, 스팸 차단 및 감축 등을 통해 이용자의 스팸 문자 수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으로 스팸을 차단해주는 ‘스팸차 단(필터링)’ 기능을 통해 차단된 문자의 내용, 스팸 발송 사업자 정보 등을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이 불법스팸을 전송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64조제2항 및 제65조제3항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에게 스팸 전송자의 성명․이용 기간․연락처 등에 대한 자료의 제출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해당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스팸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문자 전송여 부 및 서비스 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➇ 회사는 고객이 제2조 고객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발송량의 제한)

① 정보통신망법에서 금지하는 대량의 불법스팸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 이용자의 아이디 당 1일 500건을 초과하는 메시지 (SMS, MMS, LMS 포함)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단, 고객이 제출하는 증빙서류 등을 통해 회사가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초과 전송이 가능합니다.
② 고객이 제출한 증빙서류 등을 통해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하였더라도 이용자의 메시지(SMS, MMS, LMS 포함) 발송량이 과다할 경우 회사는 발송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5조(이용정지등)

① 회사는 계약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0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즉시 정지(일부 또는 전체 에 대하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정지등의 원인이 된 사유가 완전히 해소되기 전까지는 이용정지등 조치를 해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2. 전송한 광고성 정보가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3. 불법스팸 전송으로 과태료가 부과된 경우
4. 대량으로 스팸 메시지(SMS, MMS 포함)를 전송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 공(시스템)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회사가 계약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6. 회사에게 증빙서류등을 통해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하여주지 않고 1일 500건을 초과하는 메시지를 전송하는 경우
7.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도 록 제공한 경우
8. 스팸 발송에 이용되거나 악성앱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②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계약자가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도 이용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계약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계약해지)

① 회사는 계약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 제30조에 위반하여 제3자에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도 록 제공한 경우
3.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과 관련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4.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메시지(SMS, MMS 포함), 음성(영상)통화 등의 방법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스팸을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5. 계약자가 전송한 광고성 정보에 대해 회사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불법 스팸 유무확인을 요청하여 불법스팸임이 확인된 경우
6. 수신처를 자동으로 생성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성 메시지(SMS, MMS 포함)를 전송한 경우
7. 전송자를 확인하지 못하게 할 목적으로 발신번호를 변작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8. 제5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0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9. 제5조의 규정에 따른 이용정지 기간 내에 이용정지 사유를 해소하지 않고 0개월이 경과한 경우 ② 회사는 불법스팸을 전송하였다고 확인된 계약자가 이용 중인 다른 번호가 불법스팸에 악용되고 있거나 악용될 우려가 있다는 객관적 정황이 있는 경우에는 그 다른 번호에 대한 서비스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계약자에게 통지합니다.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통지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불법스팸메시지 발송 차단 및 이용 중지 동의 [필수]

불법스팸메시지 발송 차단 및 이용 중지 안내


불법스팸메시지 발송은 불가합니다.
(대출, 의약품, 도박, 로또/복권/사행성, 유흥/성인, 주식/코인/투자/재테크, 스포츠 배팅, 게임, 음란성, 스미싱 메시지 등)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또는 통신사로부터 스팸 신고가 접수되거나
KISA 권고사항에 따라 당사에서 판단하여 불법스팸메시지로 확인될 경우

서비스 이용약관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에 따라
별도의 예고 없이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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